가지접기 [채소만들기]
공작
2016. 7. 24. 08:22
가지접기 [채소만들기]를 해볼까요.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로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밑반찬 이라 할수 있습니다. 물론 맛도 상당히 좋아 어릴적 어머니가 손수 많들어 준 것을 줄곤 먹고 지내 왔지요. 이렇게 종이 가지를 접으면서 추억을 회생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두툼하게 생긴 모양으로 두가지의 색지를 이용하여 지금과 같이 완성해 놓았답니다.
보라색 그리고 꼭지는 검정색 실제 채소와 같은 색을 선택해서 그런지 더욱 실감이 나고 있는 것 같아요.채소뿐 아니라 오이 당근 대파 양파 그밖에 많은 재료 음식들을 색종이로 멋지게 가지접기를 만들어서 재미난 주방 놀이도 해보세요.
친구들과 함께 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둥근 모양을 어떻게 만들어 주는지 함께 영상을 보면서 만들어 주세요. 이쁜 토마토 오이 고추등 많이 변형이 될 수 있는데, 색종이의 색을 마꿔서 만들어 보면 모양이 여러가지로 보여 진답니다. 그만큼 모든 과정들이 똑같이 반복되는 과정들이 있어서 다른 것도 문재 없이 간편히 만들어 낼수 있다는 것이죠.
영상과 함께 가지 모양의 채소를 직접 만들어 보면 야채를 싫어 하는 사람도 야채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생길 거에요. 여러모양의 채소들을 만들어 재미있는 놀이로 채소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둥근 모양을 끝부분을 살짝 접어 모양을 만들어 주는 방법을 기억해 두세요. 다른 종이접기에도 사용 할 수 있답니다. 가지접기에서는 짧게 여러번 접으면 둥근 부분이 정교하게 되겠지요. 같이 모양을 만들어 보세요.